본문 바로가기

생활 리뷰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내돈내산)

올해 3월에 큐텐에서 구매한 샤오미 어메이즈핏 미니!
애플워치를 갖고싶었지만, 안드로이드폰을 쓰고있어서 연동이안되서 살수가없던 중,
샤오미 어메이즈핏을 만나게되었다

큐텐 할인쿠폰까지 적용해서 당신 70490원에 구매했었다.
내거 보고 지인들도 몇명이나 구매했다.

그렇게 6개월을 쓰던중
이번에 러닝을 시작하게되서 workout기능을 쓰고는 정말 이거 제대로구나 하고 기능들을 좀 파헤쳐봤다.

샤오미~ 잘만든다 증말~
가성비 스마트워치 사실분은 이거 사세요
정말 이쁘고 가볍고 기능도 좋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착샷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전체 모습 및 줄 색깔 추천


세련되고 깔끔하게 생겼다.
나는 줄 색깔을 녹색으로 골랐는데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중이다.
질리지 않는 색으로 추천드린다.

다들 애플 워치?라고 물어보면서 다가오면, 난 샤오미야!라고 즐겁게 영업?을 한다. ㅎㅎ
그만큼 외관이 깔끔하고 예쁘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어메이즈핏 미니 배경
샤오미 어메이즈핏 미니 기본 기능 소개

1. 배경 화면 바꾸기 가능합니다.
배경 화면을 원하는 화면으로 바꿀 수 있다. 나는 위 화면이 맘에 들어서 처음부터 셋팅해서 사용중이다.

2. 전화 수신 및 카톡/문자 수신 가능합니다. (답장은 X)
설정을 하시면 수신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나는 너무 많이 시계가 울리는 걸 안 좋아해서 이 기능은 사용하다가 Off시켜놨다.
참고로 시계에서 답장은 안됩니다.

3. 시계와 mp3나 유튜브를 연동시켜 playlist를 조작할 수 있다.
음악이나 유튜브를 재생 시키면, 휴대폰에서 보고 playlist를 이동 및 볼류 조절이 가능하다.
나는 운동할 때 이 시계로 음악 조정을 하고 있다. 정말 편하다!

4. 기본적인 날씨 정보, 알람 등 확인 할 수 있다.
이런 기본적인건 당연히 지원된다.

알람 설정을 하면 해당 시간에 시계가 진동을 한다 :)

시계- 알람 리스트
알람 설정
샤오미 어메이즈핏 미니 추천 기능



1. 수면 분석 기능
잘 때, 시계를 차고 자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꽤나 자세하게 나의 수면 패턴을 분석해 준다.
연동된 핸드폰의 어플을 보면 아래와 같이 하루의 나의 행동을 분석해준다.

수면 분석을 보면, 정말 놀란게 내가 잠든 시간 그리고 깨어난 시간이 너무 정확하다 (소름)
그리고 깊은 수면 시간, 얕은 수면 시간, 램 수면시간까지 ... 나타나서
자기 전에 핸드폰을 하다가 잠이드는 잠자기 전 습관을 고쳐야 겠다고 반성했다.

따로 수면 분석 시작! 이런거 설정이 필요없고 자동으로 해당 data는 측정/분석된다.

이 기능 정말 추천드립니다!!!

Sleep 기능
샤오미 어메이즈핏 수면 분석

샤오미 어메이즈핏 수면 분석
샤오미 어메이즈핏 Sleep 모드 소개


2. Workout 분석 기능

런닝을 하면서 쓰게된 기능! 이거이거 정말 자세한 분석을 제공해 줘서
이 가격의 시계가 어떻게 이런 기능까지 제공하는지.. 감동하게되서 이 글을 쓰게 되었다.

Workout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운동을 선택 할 수 있다.
그 중 나는 Outside running을 선택했다.
한 몇 초 지나니깐 GPS 연결되었다는 팝업이 떴다.

나의 달리기 한 경로가 나중에 지도로 표시가 되어 보여줬다.
몇 키로를 몇 분동안, 평균 얼마의 속도로 뛰었는지까지 분석해서 보여준다.
아, 얼마의 칼로리가 소모되었는지도 보여준다.

물론 러너들이 많이 쓰는 스포츠시계가 더 정확할테지만,
나한테 이 기능은 정말 신세계였다.

이 가격에 이렇게 까지 많은 걸 제공한다구?
샤오미~감사합니다.

오른쪽 버튼을 한번 누르면 나타나는 List
Workout 기능

샤오미 어메이즈핏 미니 - 워크아웃 히스토리 확인 가능


샤오미 어메이즈핏 - 워크아웃 History 보기
샤오미 어메이즈핏 Workout 모드 소개


3. 스트레스 지수 확인 가능

스트레스 지수를 확인 가능하다. 이런건 어떻게 측정하는 걸까?
나의 스트레스 지수는 보통이다. 휴~ 다행이야.

스트레스 확인 가능
스트레스 지수 확인 가능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미니 에필로그

가성비 갑이다.
스마트 워치가 필요하시다면 강추 강추 강추 드립니다.
큐텐에서 사시면 더 싸게 사실 수 있습니다.

시계줄도 변경 가능하구요.
아! 제일 중요한 밧데리!! 시계만 보는 기능으로 쓰면 2주 갑니다.

보통은 1주 반정도갑니다.
진짜 길죠~!!

추천드립니다. ^^

너무 추천드리는 이 제품은 온전한 내돈내산이며, 6개월 사용 후 남기는 찐 추천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