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리뷰

캠핑 박스 노르딕캠프 폴딩박스 (내돈내산)

캠린이인 나는, 고민이되었다.
첫 캠핑에 뭘가져가야되나.

캠핑을 가고싶긴 하지만 막상 가서 캠핑이 별로면 어쩌나 해서
막 장비들을 살 수도 없었다.

그래서 최소한으로 가져가자 해서 산 게 딱 3가지이다.

텐트,
의자,
캠핑 박스!!!

그 중 내가 산 노르딕캠프 폴딩박스를 리뷰해 보고자 한다.

캠핑 박스 사기 위한 나의 기준


일단 나는 가벼운걸 좋아한다.
대부분 솔캠을 다닐 거기 때문에 가볍지 않으면 안되었다.
(혼자서 들수 없거나, 너무 무거우면 짐 옮기다가 힘이 다 빠지니까요)
그리고 승용캠이기 때문에 부피도 막 늘릴 수가 없었다.

또한 일단 테이블은 안 살거기때문에 다용도로 사용가능해야했다.
혹시라도 캠핑이 안 맞을 경우, 타격이 적어야 되기 때문에 아주 비싼건 제외했다.

그래서 캠핑 박스 고르는 나의 기준은 아래 6가지였다.

1. 가벼울 것
2. 부피가 작을 것
3. 테이블로도 사용 가능할 것
4. 감성을 담은 디자인 일 것
5. 짐을 어느정도 많이 담을 수 있을 것
6. 가성비가 있을 것

캠핑 박스 최종 결정 -노르딕 캠프 폴딩 박스

그래서 내가 고른 최종 캠핑 박스는 노르딕 캠프 폴딩 박스이다.

일단 아이보리색 바디와 우드느낌의 상판이 감성 감성해 보였다.
그리고 일단 무게가 너무 가벼워보였는데, 실제 캠핑때 사용해 보니 가벼웠다.

제일 좋은점은 조립이 엄청 쉽다는거!!!
너무 쉬워서 동영상을 찍어봤는데 조립까지 딱 9초가 걸린다!!!
(아래 동영상 보시면 됩니다.)

노르딕 캠프 폴딩 박스


  노르딕캠프 폴딩박스 추천 사유  

1. 일단 너무 가성비 템이다.
나는 회사 복지몰에서 구입했는데, 상판 포함 가격이 내가 구입할 당시 2만8천원이였는데,
일주일뒤에 찾아보니 2만1천원에 팔고있더라. (상판 포함 가격)
하나 더 살까 망설였다. 이만한 가성비 템이 없는데...

하지만, 난 자칭 미니멀 캠퍼이니, 일단 엄청나게 참아보기로 한다!

상판 말고 뚜껑 덮은 모습


2. 가볍다.
들어보면 더욱 가볍다. 그래서 좀 내구성이 떨어지지 않나? 싶을 정도로 가볍다.
그래도 이 안에 가스 버너 포함 물건을 꽉채워서 들고 이동 했어도 끄떡 없었다.

폴딩 박스 내부 모습

3. 테이블로 사용 가능하다.
캠핑가서 정말 유용하게 썼다. 저 위에 은근 많이 올라가서 밥상으로도 커피 테이블로도 아주 잘 사용했다.
참고로 ㅋ 의자 발 받침대로도 썼다는 .....;;
다용도로 사용가능합니다.

노르딕 캠프 폴딩 박스

4. 안전판으로도 사용가능하다.
이건 폴딩 도어 뒷면도 어떻게해서든 살릴려는 제작자의 고민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도로위에서 무슨 일이 있을 때 세워둘 수 있는 안전판으로도 사용가능하다.

위험 알림판으로 쓸 수 있는 뒷면

5. 물건이 많이 들어간다.
자질구레한 물건이 다 들어가서, 일단은 저 캠핑박스 하나로 캠핑을 다니려고 한다.

폴딩 박스 안에 물건들

6. 폴딩 조립/분해가 참 쉽다.

이렇게 쉬워? 할정도로 분해/조립이 쉽다.
아래 동영상을 찍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다.

폴딩 했을 때 

  폴딩 박스 동영상 리뷰  


사진만으로는 충분히 전달이 안될 것 같아서 동영상을 찍어봤다.

1. 폴딩 박스 분해하기
폴딩박스 분해하는 영상을 찍어봤다. 천천히 해서 딱 15초가 걸렸다.
영상에서 우드 상판의 느낌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폴딩 박스 분해 영상

2. 폴딩 박스 만들기
폴딩 박스 조립하는 영상을 찍어봤다. 빠르게 하긴 했지만 딱 9초가 걸렸다.
그만큼 간편하게 조립 가능하다.

폴딩 박스 조립 영상

3. 안전판 만들기
영상을 찍다가 안전판을 한번 만들어봤다.
같이 동봉된 스티커를 모양을 따라 붙이면 완성된다.

안전판 만들기


  아쉬운 부분  


나는 캠핑을 아주 많이 다니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유튜브 배테랑 캠퍼님들을 보면 아예 아래가 다 막힌 캠핑 박스도 추천하시더라.
비올 때도 안에 있는게 안전하다고 했다.
일리있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감성적이고 그런 캠핑박스는 거의 5만원이 넘었다.

  리뷰 에필로그  

나의 첫 캠핑 박스는 노르딕캠프 폴딩 박스이다.
가성비 캠핑 감성템으로 너무 강추한다.
앞으로도 나랑 캠핑을 같이할 이 폴딩박스, 추천한다.

온전한 내돈내산 리뷰입니다.